Data Center 인터넷과 연결된 데이터를 모아두는 시설. 통신 기기인 라우터와 수많은 서버, 그리고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UPS 등으로 구성

IDC

Data Center 인터넷과 연결된 데이터를 모아두는 시설. 통신 기기인 라우터와 수많은 서버, 그리고 안정적 전원 공급을…

최고관리자 0 616

Data Center


인터넷과 연결된 데이터를 모아두는 시설. 통신 기기인 라우터와 수많은 서버, 그리고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UPS 등으로 구성된다. 서버 호텔이라는 표현도 있다. 보통 IDC(Internet Data Center[A] 또는 Internet Data Centre[B])라고 부르며,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 센터는 CDC(Cloud Data Center[A] 또는 Cloud Data Centre[B])라고 하는데 이 역시 일반적으로는 IDC나 데이터 센터라고 지칭한다. 기술 발전으로 일반적인 데이터 센터들도 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라우터가 인터넷을 구축하는데 가장 중요하다면, 서버는 인터넷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데 가장 중요하다. 서버를 안정적으로 운용하며, 인터넷과의 연결을 고속화하고 지리적으로 중앙집중화 시킬 필요가 있을 때 설립된다. 한정된 공간에 많이 몰아놔야 이득이기 때문에 서버는 대개 랙마운트 형을 쓴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