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센터의 역할: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

IDC

데이터 센터의 역할: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

데이터 센터는 데이터와 응용 프로그램을 저장, 처리 및 배포할 목적으로 조직의 공유 IT 운영 및 장비를 중앙 집중화하는 시설입니다. 데이터 센터에는 조직의 가장 중요하고 독점적인 자산이 있기 때문에 데이터 센터는 일상적인 운영의 연속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 센터와 해당 정보의 보안과 신뢰성은 모든 조직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과거에는 데이터 센터가 고도로 통제된 물리적 인프라였지만 퍼블릭 클라우드는 이후 그 모델을 변경했습니다. 규제 제한으로 인해 인터넷 연결이 없는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최신 데이터 센터 인프라는 온프레미스 물리적 서버에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가상화된 인프라로 발전했습니다.


데이터 센터의 역할


데이터 센터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기업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데이터 저장, 관리, 백업 및 복구

이메일과 같은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대용량 전자상거래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강화

빅 데이터, 머신 러닝 및 인공 지능

현재 전 세계적으로 700만 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모든 비즈니스 및 정부 기관은 자체 데이터 센터를 구축 및 유지 관리하거나 두 모델 모두는 아닐지라도 다른 사람의 데이터 센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케이션 시설에서 서버 임대, 타사에서 관리하는 데이터 센터 서비스 사용 또는 Amazon, Microsoft, Sony 및 Google과 같은 호스트의 공용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사용과 같은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