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센터의 핵심 구성 요소

IDC

데이터 센터의 핵심 구성 요소

cloudhwang 0 282

데이터 센터의 핵심 구성 요소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와 요구 사항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mazon과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해 구축된 데이터 센터는 기밀 데이터 보안을 전담하는 정부 시설을 위해 구축된 데이터 센터와 같이 완전히 사설 데이터 센터와 크게 다른 시설, 인프라 및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분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은 시설과 여기에 수용된 장비에 대한 균형 잡힌 투자를 통해 달성됩니다. 또한 데이터 센터에는 조직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설과 장비를 침입자와 사이버 공격 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데이터 센터의 기본 요소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시설 – IT 장비에 사용할 수 있는 사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24시간 정보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시설이 되었습니다. 공간을 최적화하는 디자인과 특정 온도/습도 범위 내에서 장비를 유지하기 위한 환경 제어가 모두 강조됩니다.

핵심 구성 요소 – IT 운영 및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저장을 위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여기에는 스토리지 시스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서버; 스위치 및 라우터와 같은 네트워크 인프라; 방화벽 과 같은 다양한 정보 보안 요소 .

지원 인프라 – 가능한 최고의 가용성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하는 장비. Uptime Institute는 가용성 범위가 99.671%에서 99.995%인 4개 계층의 데이터 센터를 정의했습니다. 인프라 지원을 위한 일부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정전 전원 (UPS) – 배터리 뱅크, 발전기 및 중복 전원.

환경 제어 - 컴퓨터실 에어컨(CRAC); 난방, 환기 및 공조(HVAC) 시스템; 및 배기 시스템.

물리적 보안 시스템 – 생체 인식 및 비디오 감시 시스템.

운영 직원 – 운영을 모니터링하고 IT 및 인프라 장비를 24시간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직원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