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다중 테넌트 접근 방식을 사용

Wirter 저널리스트

Saa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다중 테넌트 접근 방식을 사용

cloudhwang 0 189

SaaS 아키텍처

Saa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다중 테넌트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즉, SaaS 애플리케이션의 단일 인스턴스가 호스트 서버에서 실행되고 해당 단일 인스턴스가 각 구독 고객 또는 클라우드 테넌트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고객 또는 테넌트에 걸쳐 단일 버전 및 구성에서 실행됩니다. 서로 다른 구독 고객이 공통 인프라 및 플랫폼 을 사용하는 동일한 클라우드 인스턴스에서 실행되지만 다른 고객 의 데이터는 여전히 분리됩니다.


SaaS 애플리케이션의 일반적인 다중 테넌트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가 유지 관리,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을 더 빠르고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엔지니어는 여러 인스턴스에서 변경을 구현하는 대신 하나의 공유 인스턴스를 유지 관리하여 모든 고객에게 필요한 변경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 테넌시를 통해 보안, 속도 및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중요한 클라우드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리소스 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