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선택 시 고려사항

Wirter 저널리스트

SaaS 선택 시 고려사항

cloudhwang 0 891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으로 인해 SaaS의 승인이 느려지고 경우에 따라 사용이 금지됩니다.


데이터가 공급업체의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데이터 보안이 문제가 됩니다. 

SaaS 애플리케이션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로부터 멀리 떨어진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됩니다. 이로 인해 환경에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SaaS 모델은 밀리초( OLTP ) 단위의 응답 시간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업체의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다중 테넌트 아키텍처는 대규모 클라이언트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지정을 제한하여 이러한 사용자 지정이 필요한 시나리오(대부분 대기업에 적용 가능)에서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일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은 고객의 현재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또는 통합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양이 크거나 민감한 경우(예: 최종 사용자의 개인 정보) 원격으로 호스팅되는 소프트웨어와 통합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거나 위험할 수 있으며 데이터 거버넌스 규정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헌법상의 수색/압수 영장법은 동적으로 저장된 모든 형태의 SaaS 데이터를 보호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및 더 나아가 이러한 데이터의 오용이 인식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제3자 또는 정부 기관의 정직성에 의해서만 제한되는 보안 사슬에 링크가 추가됩니다. SaaS 공급업체를 전환하려면 인터넷을 통해 매우 큰 데이터 파일을 전송하는 느리고 어려운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SaaS를 채택한 조직은 새 버전을 강제로 채택해야 하며, 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교육 비용이 발생하고 사용자가 새 소프트웨어의 버그로 인해 오류 또는 불안정을 일으킬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사업을 중단하거나 갑자기 소프트웨어 EOL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예기치 않게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되어 조직의 현재 및 미래 프로젝트가 불안정해질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더 이상 액세스할 수 없는 오래된 데이터를 남길 수 있습니다. 또는 수정합니다.

인터넷 연결에 의존한다는 것은 데이터가 회사 내부 네트워크의 잠재적으로 더 빠른 속도가 아니라 인터넷 속도로 SaaS 회사와 주고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SLA(서비스 수준 계약)에서 동의한 가동 시간 수준을 보장하는 SaaS 호스팅 회사의 능력

Saa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의존은 기업 내 SaaS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는 기술적으로나 관리적으로 유지 관리하기 어려워져 섀도우 IT 가 확산될 수 있습니다 . 

표준 모델에는 다음과 같은 제한 사항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기타 소프트웨어 및 운영 체제와의 호환성. 

라이선스 및 규정 준수 문제(조직을 벌금이나 소송의 위험에 빠뜨리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무단 복사본).

유지 관리, 지원 및 패치 개정 프로세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