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는 본질적으로 ASP 모델의 개념을 확장합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라는 용어 는 일반적으로 보다 구체적인 설정에서 사용됩니다.

Wirter 저널리스트

SaaS는 본질적으로 ASP 모델의 개념을 확장합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라는 용어 는 일반적…

cloudhwang 0 730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중앙 집중식 호스팅은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10년부터 IBM 과 기타 메인프레임 컴퓨터 제공업체는 종종 시분할 또는 유틸리티 컴퓨팅 이라고 하는 서비스 국 사업을 수행했습니다 . 이러한 서비스에는 전 세계 데이터 센터 에서 은행 및 기타 대규모 조직에 컴퓨팅 성능 및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 됩니다.


1990년대 인터넷의 확장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공급자 (ASP) 라고 하는 새로운 종류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 을 가져왔습니다. ASP는 특정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공급자의 전문화 및 중앙 관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전문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호스팅 및 관리하는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했습니다. 가장 큰 ASP 중 2개는 워싱턴 DC 지역에 본사를 둔 USI와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본사를 둔 Futurelink Corporation이었습니다 . [12]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는 본질적으로 ASP 모델의 개념을 확장합니다. 그러나 SaaS(Software as a Service) 라는 용어 는 일반적으로 보다 구체적인 설정에서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초기 ASP는 타사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의 소프트웨어 관리 및 호스팅에 중점을 두었지만 2012년 현재 SaaS 공급업체는 일반적으로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관리합니다.

많은 초기 ASP가 사용자의 개인용 컴퓨터 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보다 전통적인 클라이언트-서버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했지만 이후 구현은 웹 브라우저만 사용하면 되는 웹 응용 프로그램 이 될 수 있습니다. [14]

대부분의 초기 ASP에서 사용 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는 각 비즈니스에 대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를 유지 관리해야 했지만 2012년 현재 SaaS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이 여러 비즈니스 및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라 데이터를 분할 하는 다중 테넌트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약어 는 1985년 9월 23일에 출원된 USPTO 상표 의 상품 및 서비스 설명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15] DbaaS ( 서비스로서의 데이터베이스 )는 SaaS [16] 의 하위 유형으로 등장했으며 클라우드 의 한 유형입니다. 데이터베이스 .


Microsoft 는 몇 년 동안 SaaS를 "소프트웨어 플러스 서비스"라고 불렀습니다. [17]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