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IAM을 사용하면 AWS 리소스에 대한 개별 액세스 및 그룹 액세스를 안전하게 제어

AWS IAM을 사용하면 AWS 리소스에 대한 개별 액세스 및 그룹 액세스를 안전하게 제어

cloudhwang 0 1033

AWS IAM을 사용하면 AWS 리소스에 대한 개별 액세스 및 그룹 액세스를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자격 증명(“IAM 사용자”)을 생성 및 관리하고, 이러한 IAM 사용자에게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AWS 외부의 사용자(연동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IAM(AWS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은 AWS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는 웹 서비스입니다. IAM을 사용하여 리소스를 사용하도록 인증 및 권한 부여된 대상을 제어합니다.

물리 데이터 센터를 생각해봅시다. 출입이 허가된 인원들은 출입 카드를 통해 출입하거나, 리스트에 방문 기록을 하고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IAM은 이러한 데이터 센터의 출입 권한을 부여하는 출입카드나, 방문 허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AWS 서비스입니다. 보안 주체가 인증(Authentication)과 권한부여(Authorization)을 받아 리소스에 대한 요청을 승인하는 것이 IAM의 주요 작동 방식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참고자료에서 확인해주세요.)

 

AWS 계정을 처음 생성하는 경우에는 전체 AWS 서비스 및 계정 리소스에 대해 완전한 액세스 권한을 지닌 단일 로그인 자격 증명으로 시작합니다. 이 자격 증명은 AWS 계정 루트 사용자라고 하며, 계정을 생성할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와 암호로 로그인하여 액세스합니다. 일상적인 작업, 심지어 관리 작업의 경우에도 루트 사용자를 사용하지 마실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대신, IAM 사용자를 처음 생성할 때만 루트 사용자를 사용하는 모범 사례를 준수합니다. 그런 다음 루트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관해 두고 몇 가지 계정 및 서비스 관리 작업을 수행할 때만 자격 증명을 사용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