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에코시스템

메타버스 에코시스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가상 이벤트들의 진행한다면, 소셜 포지녀싱이 더 빛을 발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환경하에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창작물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며, 현실경제 구조를 반영하여 수익금을 현금화하는 모델도 고려해야 합니다.

구독료(멤버십) 모델을 사용하여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모델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주요 BM을 코텐츠 제작 및 판매, 미디어 중개 수수료, 마케팅 수수료, 구독료 형태가 나타나고 각각의 모델이 통합된 형태로 변화 되 수도 있을 것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