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클라우드

Cloud Lexicon (사전)

커뮤니티 클라우드

NIST 정의에는  네 가지 "배포 모델"(프라이빗, 커뮤니티,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정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배포 전략을 광범위하게 비교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이 무엇인지부터 클라우드 컴퓨팅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논의를 위한 기준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여러 조직이 공통 규제 및 운영 요구 사항에서 파생된 서비스와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직이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공유 플랫폼과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구성원, 제3자 공급업체 또는 둘 다에 의해 운영 및 관리됩니다.

공통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공유하는 조직은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구성원을 구성합니다. 일반적인 비즈니스 요구 사항은 공유 산업 규정, 공유 데이터 스토리지 또는 공유 인프라 요구 사항으로 구성됩니다.




Community Cloud 도입 전 고려해야 할 요소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일반적인 비즈니스 문제를 안고 있는 조직이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비용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무제한 확장성을 제공하고 더 빠른 클라우드 배포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개별 조직이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엄격한 규정과 보안 요구 사항을 준수하면서 여러 조직 간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수준 계약은 조직에서 검토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데이터 저장 및 보안 문제를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조직은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가용성/가동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조직은 커뮤니티 클라우드를 선택할 때 테넌트가 문제를 관리하는 방법을 평가해야 합니다.

서비스 중단에 대해서는 사전에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클라우드 공급자는 커뮤니티 클라우드 문제를 완화해야 합니다.

민감한 데이터는 클라우드 공급자가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구성원은 본질적으로 유사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가진 조직입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은 공유 데이터 및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함께 업계 규정에서 파생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모든 엔터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직 1", "조직 2", "조직 3" 각기. 이러한 조직은 일반적으로 정책과 프로토콜을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관리자: 다양한 조직이 공유 리소스와 프로토콜을 관리하기 위한 인터페이스가 되는 엔터티입니다.

저장 요구 사항: 다양한 클라우드는 다양한 조직의 요구 사항에 따라 별도의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주요 구성 요소

커뮤니티 클라우드에는 일반적으로 분산 아키텍처가 있습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구성 요소는 아래와 같이 나열될 수 있습니다.


공유 정책 및 프로토콜참여 조직은 장기적인 노력을 통해 커뮤니티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멤버들이 협업하고 폴로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거버넌스 정책: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항상 거버넌스 모델을 통해 모니터링됩니다. 

공유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거버넌스 정책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 간의 효과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보안 프로토콜: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려면 정기적으로 규정을 설계, 분석 및 해석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정은 함께 커뮤니티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 프로토콜을 구성합니다.


할당에 관한 정책: 커뮤니티 클라우드 개발자는 커뮤니티 클라우드를 설정하기 전에 비즈니스 연속성과 관련된 모든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클라우드클라우드 컴퓨팅은 모든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다음을 기반으로 구축됩니다. 

특정 산업 및 정부 기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맞춤화된 상용 커뮤니티 클라우드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커뮤니티 클라우드에서는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클라우드 운영을 쉽게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스템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또한 커뮤니티 클라우드에는 리소스 할당, 앱 및 데이터 관리, 보안 프로토콜 배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제어가 필요합니다.

신원 및 접근 관리 시스템ID 및 액세스 관리 시스템은 다양한 조직에 속해 있고 커뮤니티 클라우드에 액세스하는 여러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 거버넌스 도구커뮤니티 클라우드는 데이터 거버넌스를 지원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데이터의 생성, 업데이트 및 삭제를 감독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이해관계자 간에 이미 합의되고 정의된 데이터 정책에 따라 수행됩니다.

공유응용서비스이는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주로 일반적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얻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동일한 조직 내 여러 부서에서 이러한 클라우드를 활용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핵심 구축 단계는 리소스 할당입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에 리소스를 할당하는 동안 대역폭과 스토리지의 세부 사항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의 장점커뮤니티 클라우드는 아래에 설명된 것처럼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비용 효율성: 커뮤니티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사용자가 동일한 환경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세션은 논리적으로 배열됩니다. 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서버가 추가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조직에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규정 준수 :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규제법은 매 순간 진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국가, 지역, 세계 수준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높은 무제한 확장성 및 가용성: 클라우드 커뮤니티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의 가용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 운영에는 가동 중지 시간이 없습니다.

업계 표준에 따른 보안 요구 사항: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일반적으로 업계 보안 표준을 충족하는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더 많고 더 나은 제어: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장점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오프사이트 백업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 사용 사례 및 예시다양한 산업별 커뮤니티 클라우드가 성공 사례를 말해주는 여러 사용 사례에 등장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커뮤니티 클라우드 모델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 :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민감한 고객 정보와 해당 금전 거래를 관리하기 위해 금융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모델은 금융 기관의 보안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공 및 정부 부문: 커뮤니티 클라우드 모델은 민감한 통신 및 인프라 요구 사항을 관리하기 위해 정부 부서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연방 기관은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하는 보안 수준이 높은 정부 클라우드를 개발합니다.

교육 기관: 커뮤니티 클라우드 모델은 정보, 연구 자료, 교육 콘텐츠를 클라우드에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 기관에 가장 적합한 모델입니다.

그룹 프로젝트에서 이 모델은 협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의응답 세션을 촉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의료 산업: 커뮤니티 클라우드 모델에는 의료 부문에 대한 사용 사례가 있습니다. 이 부문은 여러 제약회사와 협력할 때 매우 민감한 정보를 다룹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는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정보 공유를 도와줍니다. 많은 제약회사는 의료 부문에 속해 있으며 병원과 협력하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