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클라우드

Cloud Lexicon (사전)

*멀티클라우드

Multicloud (multi-cloud 또는 multi cloud 라고도 함 )는 단일 이기종 아키텍처에서 여러 공급업체 의 여러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하여 클라우드 인프라 기능과 비용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또한 여러 클라우드 호스팅 환경에서 클라우드 자산,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의 배포를 나타냅니다. 둘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 와 여러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일반적인 멀티클라우드 아키텍처에서 멀티클라우드 환경은 단일 클라우드 공급자에 대한 의존도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인프라( IaaS ), 플랫폼( PaaS ) 및 소프트웨어( SaaS )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클라우드 공급자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다중 인프라(IaaS) 또는 플랫폼(PaaS) 공급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서로 다른 워크로드에 대해 서로 다른 인프라 공급자를 사용하거나, 여러 공급자에 걸쳐 부하 분산된 단일 워크로드(Active-Active)를 배포하거나, 한 공급자에 단일 워크로드를 배포하고 다른 공급자에 백업 (Active-Passive)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 감소 , 비용 효율성, 선택을 통한 유연성 증가, 특정 데이터가 지역/국가 내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도록 요구하는 로컬 정책 준수, 물리적으로 더 가까운 클라우드 장치의 요청을 처리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재해를 완화합니다. 이는 운영 체제 공급업체 에서 제공하는 기본값이 아니라 개인용 컴퓨터 에서 여러 개발자의 동급 최고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 어느 제공자가 모든 사람의 모든 것이 될 수는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멀티클라우드 환경에는 다양한 문제와 과제도 있습니다. 보안 및 거버넌스가 더 복잡하고 "움직이는 부분"이 많을수록 복원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