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워크로드

Cloud Lexicon (사전)

클라우드 워크로드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우선 순위를 설정하는 것은 성공적인 클라우드 채택의 비결 중 하나입니다. 

자연스러운 유혹은 클라우드 채택 중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모든 워크로드를 정의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특히 채택 프로세스 초기에 비생산적입니다.


대신 팀이 처음 10개 워크로드의 우선 순위를 철저히 지정하고 문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계획을 구현한 후 팀은 다음 10개의 가장 높은 우선 순위 워크로드 목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후속 몇 가지 반복을 계획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계획을 10개 워크로드로 제한하는 경우 비즈니스 기준이 바뀔 때 민첩성과 우선 순위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접근 방식을 통해 클라우드 채택 팀은 추정치를 학습하고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효과적인 비즈니스 변화의 장벽으로 광범위한 계획을 제거합니다.


워크로드란?

클라우드 채택에서 워크로드는 정의된 프로세스를 전체적으로 지원하는 IT 자산(서버, VM,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또는 어플라이언스)의 컬렉션입니다. 워크로드는 2개 이상의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워크로드가 다른 공유 자산 또는 더 큰 플랫폼에 종속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종속 자산 및 워크로드에 종속된 프로세스와 관련된 경계가 정의되어 있어야 합니다. IT 자산 간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하여 워크로드를 시각화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수 조건

필수 구성 요소 목록의 전략적 입력을 통해 다음 작업을 훨씬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초기 워크로드 우선 순위 지정증분 합리화 과정에서 팀은 우선 순위 워크로드 10개로 구성된 10가지 접근 방식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워크로드는 채택 계획의 초기 경계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자산 합리화가 필요하지 않다고 결정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클라우드 채택 팀과 클라우드 전략 팀이 마이그레이션의 초기 초점 역할을 할 10개의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동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10개 워크로드에는 간단한 워크로드(자체 포함 배포에서 10개 미만의 자산) 및 더 복잡한 워크로드가 혼합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10개 워크로드는 워크로드 우선 순위 지정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워크로드 정의

초기 우선 순위를 정의하고 계획에 워크로드를 추가한 후 심층적인 정성적 분석을 통해 각 워크로드를 정의합니다. 클라우드 채택 계획에 워크로드를 포함하기 전에, 각 워크로드에 대해 다음 데이터 요소를 제공해 보세요. 

비즈니스 입력

데이터 요소

워크로드 이름이 워크로드는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워크로드 설명이 워크로드가 하는 일을 어떻게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채택 동기 이 워크로드의 영향을 받는 클라우드 채택 동기는 무엇인가요?

주요 스폰서 영향을 받는 관련자 중에서 이전 동기를 요청하는 주요 스폰서는 누구인가요?

비즈니스 영향 이 워크로드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애플리케이션 영향 이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데이터 영향 데이터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사업부 이 워크로드의 비용을 담당하는 사업부는 어디인가요?

비즈니스 프로세스 워크로드 변화의 영향을 받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무엇인가요?

비즈니스 팀 변화의 영향을 받는 비즈니스 팀은 어디인가요?

비즈니스 관련자 비즈니스가 변화의 영향을 받는 임원이 있나요?

비즈니스 결과 회사에서 이러한 노력의 성공을 어떻게 측정하나요?

메트릭 성공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은 무엇인가요?

규정 준수 이 워크로드에 대한 타사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이 있나요?

애플리케이션 소유자 이 워크로드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영향은 누구의 책임인가요?

비즈니스 동결 기간 비즈니스에서 변경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나요?

지리적 위치 이 워크로드의 영향을 받는 지리적 위치가 있나요?

지속 가능성 이 워크로드에 대해 고려된 지속 가능성 및 클라우드 효율성 고려 사항은 무엇인가요?


기술 입력

데이터 요소

채택 방법 이 채택이 마이그레이션 또는 혁신의 후보인가요?

애플리케이션 운영 책임자 이 워크로드의 성능 및 가용성을 담당하는 당사자를 나열합니다.

SLA 서비스 수준 계약(RTO/RPO 요구 사항)을 나열합니다.

중요도 현재 애플리케이션 중요도를 나열합니다.

데이터 분류 데이터 민감도 분류를 나열합니다.

운영 지역 워크로드가 호스트되는 지역 또는 호스트되어야 하는 지역을 나열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이 워크로드에 포함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초기 목록 또는 개수를 지정합니다.

VM 워크로드에 포함되는 VM 또는 서버의 초기 목록 또는 개수를 지정합니다.

데이터 원본 워크로드에 포함되는 데이터 원본의 초기 목록 또는 개수를 지정합니다.

종속성 워크로드에 포함되지 않은 자산 종속성을 나열합니다.

사용자 트래픽 지역사용자 트래픽의 중요한 컬렉션이 있는 지리적 위치 나열


우선 순위 확인

어셈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전략 및 채택 팀은 우선 순위를 다시 평가하기 위해 충족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데이터 요소를 명확하게 확인하면 우선 순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복잡성 또는 종속성으로 인해 인력 할당, 타임라인 또는 기술 활동 시퀀싱과 관련된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검토 후, 최종 우선 순위를 만족스럽게 확인해야 합니다. 문서화, 유효성 검사 및 확인을 마친 이 우선 순위 세트는 우선 순위가 지정된 클라우드 채택 백로그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