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RDS 유지 관리 기간에 가동 중지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Amazon RDS 유지 관리 기간에 가동 중지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mskim 0 705

Q. Amazon Relational Database Service(Amazon RDS) DB 인스턴스 중 하나에서 유지 관리 알림을 수신했을 경우, 가동 중지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인가요?


A. AWS에서는 DB 인스턴스 또는 클러스터에 대한 하드웨어, OS 또는 데이터베이스 엔진 버전에 대한 유지 관리를 수행합니다.

    

    하드웨어 유지 관리

- 유지 관리를 예약하기 전에 유지 관리 기간과 영향을 받는 가용 영역을 포함하는 예약된 하드웨어 유지 관리 기간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수신합니다. 

  하드웨어 유지 관리 기간에는 몇 분 동안 단일 AZ 배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중 AZ 배포의 경우 해당 가용 영역에 유지 관리가 적용된다면 인스턴스에서 장애 조치를 수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 동안(보통 60초) 해당 배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조 가용 영역에만 유지 관리가 적용되는 경우 장애 조치나 가동 중지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OS 유지 관리

- 다음 유지 관리 기간에 OS 유지 관리가 예약된 경우 기본 유지 관리 기간을 조정하여 유지 관리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Actions(작업)] 드롭다운 메뉴에서 [Defer Upgrade(업그레이드 연기)]를 선택하여 유지 관리를 연기할 수도 있습니다. 

  가동 중지를 최소화하려면 Amazon RDS DB 인스턴스를 다중 AZ 배포로 수정합니다. 다중 AZ 배포의 경우 OS 유지 관리는 보조 인스턴스에 먼저 적용되고, 해당 인스턴스에서 장애 조치를 수행한 후 기본 인스턴스가 업데이트됩니다.

  장애 조치 중에는 가동이 중지됩니다.


    DB 엔진 유지 관리


- 데이터베이스 엔진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가동 중지가 필요합니다. 

  RDS DB 인스턴스가 다중 AZ 배포를 사용하더라도 기본 및 대기 DB 인스턴스는 동시에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로 인해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때까지 가동 중지가 발생하고 가동 중지 기간은 DB 인스턴스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