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sail에 대하여

Lightsail에 대하여

cho 0 680

Lightsail은 단순한 워크로드 및 빠른 배포는 물론, AWS에서 시작할 때 매우 적합합니다. 처음에 작게 시작했다가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Lightsail은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사용하기 쉬운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매월 경제적인 요금 플랜도 지원합니다. 클라우드를 처음 이용하거나 신뢰하는 AWS 인프라에서 클라우드를 빠르게 시작하려는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

몇 번의 클릭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LAMP, Nginx, MEAN, Node.js와 같은 미리 구성된 개발 스택을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온라인에서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멋진 웹 사이트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Lightsail의 미리 구성된 애플리케이션(WordPress, Magento, Plesk, Joomla 등)을 사용하여 블로그, 전자 상거래 또는 개인 웹 사이트를 만들고 사용자 지정하십시오.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용 오픈 소스 및 상용 소프트웨어를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Lightsail을 사용하면 파일 스토리지 및 공유, 백업, 재무 및 회계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비즈니스용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발/테스트 환경

몇 초 만에 개발자 또는 테스트 환경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덕션 환경 외부에서 개발용 샌드박스 및 테스트 환경을 만들면 장애가 발생할 걱정 없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마치면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ghtsail은 VPC Peering을 통해 기존 EC2 의 VPC와 연결이 가능하며, 그를 통해 RDS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가상 서버의 경우 사양에 따라 월 3.5불(1달 프리티어)부터 160불까지 다양한 요금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언제든지 인스턴스 타입을 변경할 수 있는 ec2와는 달리, Lightsail의 경우 한번 선택한 인스턴스의 스펙을 변경 할 수 없으며, 스펙의 변경이 필요시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컨테이너도 사용 가능하며, 사양에 따라 7불 부터 160불까지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DS와는 별도로 Lightsail 전용 데이터베이스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사양에 따라 월 15불에서 230불까지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외 월 18불의 로드밸런서 및 기가당 0.1불의 블록스토리지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