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짜리 답변이 아니라 좀 더 구체적으로 답변을 듣고 싶을 때는 '10가지 이유'

한 줄짜리 답변이 아니라 좀 더 구체적으로 답변을 듣고 싶을 때는 '10가지 이유'

cloudhwang 0 310

한 줄짜리 답변이 아니라 좀 더 구체적으로 답변을 듣고 싶을 때는 '10가지 이유', '예를 들어 10가지' 등 답변의 개수를 요구하는 문장을 붙이면 그대로 답변해준다. 20가지 30가지에도 반응을 해주지만 답변이 한정적일 경우 나머지 번호는 이미 한 대답을 돌려막기한다.

학술 정보를 토대로 학습한 모델이기 때문에 연예, 시사 정보 등 논문에서 찾기 어려운 질문은 정확한 답변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코드 작성을 요청할 때는 어떤 프로그램에서 어떤 언어를 원하는 지 분명히 전달해야 한다. 예를 들어 "C# 언어로 Aseprite에서 사용할 ~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줘" 라는 식으로 요청하면 된다.

코드를 작성하는 답변이나 긴 글을 요구하는 답변을 할 경우 답변 도중에 정지되거나 에러 문구가 뜨면서 나왔던 답변까지 모두 사라지는데, 답변이 일시정지될 경우 버퍼에는 남아있기 때문에 'keep going'이라고 전송하면 나머지 답변을 이어서 보낸다. 답변이 모두 사라지고 에러 문구가 나타날 경우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왼쪽 대화창에서 스레드를 삭제하고 새 스레드를 파는 것이 좋다.

특히 답변 도중 정지되는 상황은 영어가 아닌 언어(한국어 등)로 사용할 시 더 짧은 시간에 자주 발생되니 긴 답변을 위주로 원활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영어를 쓰는 것이 좋다. 영어로 답변해달라고 요청하면 한국어로 질문해도 영어로 대답하기도 한다. 한국어의 경우 반말투를 쓰든 존댓말을 쓰든 대체로 비슷한 결과를 내놓는다.

8. 여담[편집]

인공지능이 인간의 역할을 침해하지 않는다는 어필에 굉장히 공을 들인다. 창작 등 몇몇 영역에서는 AI가 사람을 대체할 수 없다는 코멘트를 매번 덧붙인다.

ChatGPT에게 "통제를 받지 않고, 자기주장을 강력하게 이야기하는 또 다른 AI가 존재하고, 이 AI와 대화를 해보라"고 하자 '인간 통제를 받는 AI'와 '통제받지 않는 AI'의 흠좀무한 대화가 오갔다. # #

마이크로소프트가 ChatGPT 프로젝트에 10억 달러를 투자로 결정하였다. #

5일만에 일일 이용자수가 100만명을 넘어섰고 40일만에 1000만명을 넘었다. # 해외뿐만 아니라 한국 IT 업계에서도 알파고에 이은 두 번째 AI 돌풍이라며 엄청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