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활용 - 정보 검색 외에 다양한 용도

ChatGPT 활용 - 정보 검색 외에 다양한 용도

cloudhwang 0 298

정보 검색 외에도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자료수집

예를 들어 공학 연구자가 선행 연구 결과를 모아 새 가설을 테스트한다고 하자. 이전에는 논문과 책을 일일이 뒤지며 읽고 정리해야 했다. 이제는 인공지능에게 수집 명령을 내리기만하면 즉각 그래프까지 피팅해준다. 심지어 관련 이론과 수식, 유사한 역할을 하는 변수까지 곧장 찾아줄 것이다.

코딩

사용자의 추상적인 요구를 분석해 목적에 부합하는 코드로 반환한다. 심지어는 부가적인 요구 사항(변수값, 임베디드의 경우 포트 번호 등)들도 전부 반영하여 코드를 작성해준다. 전문가의 경우 AI의 성능이 더 개선되면 수년내에 손코딩이 거의 사라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교육용

인터넷과 문헌을 분석하여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임의의 텍스트를 입력하면 분석, 요약도 해준다.

번역기

사어도 지원하는데, 사어의 경우 가끔 안 될 때가 많다. 다른 언어를 번역해 보고 사어 번역을 명령하면 번역해 줄 확률이 올라간다. 마이너 언어로 된 문장을 번역하거나 마이너 언어로 번역하고 싶다면 ChatGPT를 이용하는 게 편하다. 그린란드어로 번역을 요구할 시 가끔 덴마크어로 번역해 주는 오류가 있다.

계산기

울프럼알파처럼 함수를 정의하고 원하는 값을 도출하는것도 가능하며, 자연어가 가능한 만큼 실생활 속 예시를 그대로 옮겨 원하는 답을 얻을 수도 있다.

문학 작품 창작 및 분석

내용을 입력하면 뒷 내용을 상상한 짧은 소설을 만들기도 한다. 작품을 학습시켜 짧은 팬픽을 쓰게 할 수도 있다. 한 사람이 투명드래곤의 분석을 요청했는데 뒤치닥의 문체를 흉내내어 뒷 내용을 상상한 짧은 팬픽을 만들기도 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