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챗GPT)의 사용법 소개

ChatGPT(챗GPT)의 사용법 소개

cloudhwang 0 10770


AI 연구 개발 단체인 오픈AI(OpenAI) 샘 알트만 CEO가 2022년 12월 1일 테스트 버전을 일반 공개한 챗GPT(ChatGPT)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간의 대화를 시뮬레이션하도록 프로그래밍된 소프트웨어인 AI 기반 챗GPT는 현재 연구 검토 단계에 있는 동안 사용자가 무료로 가입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ChatGPT(챗GPT)의 사용법을 소개




ChatGPT(챗GPT) 소개


ChatGPT는 훈련된 자연 언어 처리 모델입니다. 오픈AI에서 만든 대규모 인공지능 모델인 ‘GPT-3.5’ 언어 기술을 사용하여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AI 챗봇의 일종이라고 보면 됩니다.이 모델은 다양한 소스를 바탕으로 방대한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했습니다. 챗GPT(ChatGPT)에 가입하면 사용자는 다양한 분야들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챗GPT(ChatGPT)의 전문성은 광범위하며, 대화를 따라가는 능력은 특히 주목할만 합니다.또한 챗GPT는 단순 질문에 답하는 것은 넘어 실수도 인정할 뿐만 아니라 질문에 잘못된 전제가 있다면 거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부적절한 요청은 거부하는 역량도 갖췄습니다.챗GPT의 진가는 생산 능력에 있습니다. 특히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해서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ChatGPT도 한계는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ChatGPT는 2021년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최신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챗GPT는 공식 서비스가 아니라 아직은 실험적인 데모 버전 성격이다 보니 정보 정확성과 편향 문제에서 자유롭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결과물에서 최신 정보가 누락될 수 있다는 것도 문제들 중 하나로 꼽힙니다.


ChatGPT(챗GPT) 사용 방법 https://chat.openai.com/auth/login



1.회원가입

먼저 ChatGPT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OpenAI는 일부 국가에서만 등록이 가능하며, 현재 한국, 일본, 인도, 싱가포르, 미국 등 국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따라서 ChatGPT를 사용하기 위해 등록하려면 다음을 준비해야 합니다.


1)등록을 위한 이메일 주소(Gmail, Outlook 허용)


2)인증번호를 받을 해외 휴대폰 번호 (구글보이스 가상번호는 안됨)


3)브라우저(시크릿 모드 권장)


챗GPT의 구체적인 등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1 : ChatGPT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며 등록을 시작합니다.


ChatGPT 공식 사이트는 https://chat.openai.com/auth/login입니다. 가입을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오픈AI 계정을 생성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Gmail이 있는 경우 아래의 구글로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계정에 직접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단계2: 화면의 지시에 따라 작동합니다.


이름을 입력하며 기관 이름은 안됩니다.이어서 밑에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휴대폰 번호 확인 인터페이스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인증 코드를 받을 휴대폰 번호를 준비해야 합니다. 번호 입력 후 받은 인증코드를 오픈AI 페이지의 인증코드 입력처에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단계3: 오픈AI 등록의 주요 목적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I’m exploring personal feature(개인 기능 탐색 중)”을 선택합니다.


 


2.ChatGPT(챗GPT) 사용하기

1)로그인 이후 무료로 Chat GPT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하단에 있는 입력 칸에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입력해보세요.




2)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입력하면 챗봇AI가 물어본 내용에 대한 대답을 합니다.


3)왼쪽 사이드바에서 주제 재설정 옵션을 클릭하여 홈 페이지로 돌아가서 새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이전 세션에서 나눈 대화를 기억하지 않




4) 또한 기술 블로그를 작성해보기 등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Chat GPT를 통해 유튜브 구독자수를 늘리는 법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동영상은 흥미롭고 유익하며 재미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청자를 유치 및 유지하고 친구 및 팔로워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태그 및 키워드 사용: 콘텐츠와 관련된 태그와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YouTube 알고리즘이 다루는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동영상을 추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길을 끄는 썸네일 사용: 썸네일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볼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므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동영상의 콘텐츠를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시청자와 소통: 시청자의 댓글과 메시지에 응답하고 채널을 좋아하고 구독하도록 요청하세요. 이렇게 하면 잠재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동영상을 계속 시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른 크리에이터와 공동작업: 다른 크리에이터와 공동작업을 하면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귀하와 비슷한 잠재고객을 가진 제작자를 찾아 함께 동영상 작업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