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ESG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Governance) 는 모든 조직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창출의 필요성과 방법을 고려하는 조직의 전략에 포함되도록 설계된 프레임워크(직원, 고객, 공급업체, 금융업자 등)


Stakeholders(이해관계자)는조직이 존재하지 않는 지원이 없는 그룹의 구성원.


스테이크홀더는 ESG 기업 보고를 사용하여 조직과 관련된 중요한 지속가능성 관련 위험 및 기회를 평가. 

투자자는 기업 가치를 평가할 때 조직에 대한 중대한 위험을 평가하는 것 이상으로 ESG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음. 더 높은 장기 위험 조정 수익률. 조직 이해관계자에는 고객, 공급업체, 직원, 리더십 및 환경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 되지는 않음. 


2020년부터 UN 은 ESG 데이터를 1980년대에 시작된 작업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SDG) 와 오버레이 하라는 압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ESG라는 용어는 2004년 UN의 초청으로 금융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 "Who Cares Wins" 보고서에서 처음으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20년이 채 안 되어 ESG 운동은 유엔이 시작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에서 미화 30조 달러 이상의 관리 자산을 나타내는 세계적인 현상으로 성장했습니다. Morningstar, Inc. 에 따르면 2019년에만 총 176억 7000만 달러의 자본이 ESG 연계 상품에 유입되었으며, 이는 2015년 대비 거의 525% 증가한 수치입니다 . 오염 기업의 자본 비용을 높이는 의도된 영향을 미치기 위해, 그리고 greenwashing 의 운동을 고발했다 .


치수 

환경적 측면: 기후 변화 , 온실 가스 배출 , 생물 다양성 손실 , 삼림 벌채 / 재조림 , 오염 완화, 에너지 효율성 및 물 관리 에 대한 데이터가 보고됩니다 .

사회적 측면: 데이터는 직원 안전 및 건강, 근무 조건 , 다양성, 형평성 및 포함 , 갈등 및 인도주의적 위기에 대해 보고되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또는 파괴)하는 결과를 통해 직접 위험 및 수익 평가와 관련됩니다. 직원 참여. 

거버넌스 측면: 뇌물 수수 방지 , 부패 방지 , 이사회의 다양성, 임원 보상 , 사이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관행, 관리 구조와 같은 기업 거버넌스 에 대한 데이터가 보고됩니다 .


연혁 

금융 자산을 배치할 위치에 대한 역사적 결정은 재무 수익이 우세한 다양한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정치적인 고려에서 하늘의 보상에 이르기까지 돈을 어디에 둘지 결정하는 다른 많은 기준이 항상 있었습니다. 1950 년대 와 60년대에 노동 조합이 관리하는 막대한 연금 기금이 자본 자산을 사용하여 더 넓은 사회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인식 했습니다 . United Mine Workers는 저렴한 주택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자본을 의료 시설에 투자했습니다. 


1970년대에 남아공 의 아파르트헤이트 정권 에 대한 전 세계적 혐오는 윤리적 노선에 따른 선택적 투자 회수 의 가장 유명한 사례 중 하나로 이어졌습니다 . 정권에 대한 제재 요구가 커지자 미국 제너럴 모터스(GM) 이사였던 리언 설리반 목사는 1977년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사업을 하기 위한 행동강령을 작성했다. 설리번 원칙 으로 알려지게 된 것 (Sullivan Code)는 많은 관심을 끌었고 정부는 Sullivan Code를 위반하는 남아프리카 기업에 얼마나 많은 미국 기업이 투자하고 있는지 조사하기 위해 여러 보고서를 의뢰했습니다. 보고서의 결론은 미국이 많은 남아프리카 기업들로부터 대규모 투자 회수로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기업계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정권에 가한 압력은 아파르트헤이트 체제를 포기하는 데 점점 더 큰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밀턴 프리드먼(Milton Friedman)은 지배적인 박애주 의 분위기에 직접 대응하여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재무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큰 정부"의 규제와 간섭은 항상 거시 경제를 손상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회사나 자산의 평가는 거의 전적으로 순수익에 근거해야 한다는 그의 주장(사회적 책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됨)은 20세기 대부분에 널리 퍼진 믿음을 뒷받침했습니다. 프리드먼 교리 ). 그러나 세기말에 이르러 반대 이론이 근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1988년 James S. Coleman은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에 기사를 썼습니다."인적 자본 창출의 사회적 자본"이라는 제목의 이 논문은 경제학에서 '사리사욕' 개념의 지배에 도전하고 사회적 자본 개념을 가치 측정에 도입했습니다 .


환경 단체와 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압력이 가해졌습니다. 공동 투자자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기업 과 자본 시장이 일상적인 의사 결정에 환경 및 사회적 문제를 통합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선택적 투자라는 개념이 새로운 것은 아니었지만, 투자 시장의 수요 측면은 투자 효과를 통제하려는 사람들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1세기로 접어들면서 발전하기 시작한 것은 방정식의 공급측. 투자 시장은 책임 투자자로 알려지게 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작되었습니다. 1998년 비즈니스 컨설팅 SustainAbility의 공동 설립자인 John Elkington 은 Cannibals with Forks: the Triple Bottom Line of 21st Century Business  를 출판했습니다.여기에서 그는 회사 또는 주식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에 포함되어야 하는 비재무적 고려 사항의 새로 떠오르는 클러스터를 식별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계산에 포함된 재정적, 환경적, 사회적 요소를 언급하는 " 트리플 바텀 라인 " 이라는 문구를 만들었습니다 . 동시에 환경 부문과 금융 부문 간의 엄격한 구분이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런던 시 에서2002년에 유기농 생산 표준의 기술 구성, 인증 및 배포를 감독하도록 선택된 국제 패널의 일원이자 런던시의 주요 브랜드 컨설팅 회사 중 하나의 설립자인 Chris Yates-Smith는 최초의 환경 금융 중 하나를 설립했습니다. 연구 그룹. 재무 지도자, 도시 변호사, 환경 관리 NGO로 구성된 비공식 그룹은 The Virtuous Circle 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 그 개요는 환경 및 사회적 기준과 재무 성과 사이의 상관 관계의 본질을 조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세계의 몇몇 대형 은행 및 투자 회사는 매도 서비스 제공으로 ESG 투자 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에 대응하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는 브라질 은행이었습니다.Unibanco 및 런던에 있는 Mike Tyrell의 Jupiter Fund는 2001년 ESG 기반 리서치를 사용하여 HSBC 와 Citicorp 모두에 선택적 투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


새 천년의 초기 몇 년 동안 투자 시장의 대부분은 윤리적 투자가 본질적으로 재정적 수익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역사적 가정을 여전히 받아들였습니다. 자선 활동은 수익성이 높은 사업으로 알려져 있지 않았으며, Friedman은 윤리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데 드는 비용이 혜택보다 클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널리 받아들여지는 학문적 근거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가정은 근본적으로 도전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98년 두 명의 언론인 Robert Levering과 Milton Moskowitz가 "Fortune 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를 발표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과 그 결과 그들의 재무적 성과는 어땠는지. ESG가 나타내는 세 가지 관심 영역 중 환경 및 사회는 특히 기후 변화 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대부분의 대중과 언론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Moskowitz는 책임 투자의 기업 지배 구조 측면에 주목했습니다. 그의 분석은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주주 관계가 무엇인지, 직원들이 어떻게 대우 받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기업 지배 구조 절차를 개선해도 재무 성과가 손상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오히려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효율성을 확보하며 우수한 경영인재의 발굴 및 활용으로 이어졌습니다. 2000년대 초, Moskowitz 목록의 성공과 기업의 채용 용이성 및 브랜드 명성에 미치는 영향은 ESG 요소의 재정적 영향에 대한 역사적 가정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2011년 Wharton의 재무 교수인 Alex Edmans 는Journal of Financial Economics 에 따르면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1984-2009년 동안 주식 수익률 측면에서 동료 기업보다 연간 2-3% 더 나은 성과를 보였고 체계적으로 분석가의 기대치를 초과하는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2005년에 UN 환경 프로그램 금융 이니셔티브는 투자자 및 ESG 문제와 관련된 법률 해석에 관한 보고서를 국제 법률 회사 Freshfields Bruckhaus Deringer 에 의뢰했습니다. Freshfields 보고서는 투자 회사가 ESG 문제를 투자 분석에 통합하는 것이 허용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하는 것이 신탁 의무의 일부라고 결론지었습니다. [19] [20] 2014년에 법률 위원회(잉글랜드 및 웨일즈)는 투자 결정을 내릴 때 연금 수탁자 및 기타 사람들이 ESG 요소를 고려하는 데 제한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Friedman이 ESG 유형 요소를 재무 관행에 통합하면 재무 성과가 감소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학문적 지원을 제공한 반면, 반대 주장을 뒷받침하는 연구를 제공하는 수많은 보고서가 세기 초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2006년 옥스퍼드 대학의 마이클 바넷과 뉴욕 대학의 로버트 살로몬은 영향력 있는 연구를 발표했는데, 이 연구는 논쟁의 두 측면이 심지어 보완적일 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들은 사회적 책임과 재무 성과 사이의 곡선 관계를 제안했습니다. 선택적 투자와 비선택적 투자 모두 투자 포트폴리오의 재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성과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는 유일한 경로는 선택적 투자의 중간 방식이었습니다. ESG 문제에 관심을 갖는 대형 투자 회사와 은행 외에도 책임 투자 및 ESG 기반 포트폴리오를 특별히 다루는 투자 회사들이 금융계 전반에 걸쳐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투자업계에서는 투자분석의 고려사항으로 ESG 요소의 발전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24] ESG 문제에 대한 고려와 재무 성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증거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신탁 의무와 장기적으로 투자 지속 가능성의 필요성에 대한 폭넓은 인식의 결합은 환경적 사회적 및 기업 지배구조 우려가 이제 투자 시장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25] [26] ESG는 실용성보다는 박애주의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투자의 지속 가능성 및 윤리적 영향과 관련된 무형 요소의 포함을 무엇이라고 부를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과 논쟁이 있었습니다. 이름은 "그린" 및 "에코"와 같은 유행어의 초기 사용부터 "책임 투자", "사회적 책임 투자"(SRI), "윤리적 ", "추가 금융", "장기적 투자"(LHI), "향상된 비즈니스", "기업 건강", "비 전통적" 등. 그러나 ESG라는 용어의 우세는 이제 상당히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2008년 Axa Investment Managers 와 AQ Research가 350명의 글로벌 투자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대다수의 전문가가 이러한 데이터를 설명할 때 ESG라는 용어를 선호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2016년 1월 PRI , UNEP FI 및 The Generation Foundation은 신탁 의무가 투자 관행 및 의사 결정에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문제를 통합하는 데 합법적인 장벽인지에 대한 논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3년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PRI, UNEP FI, ​​UNEP Inquiry 및 UN 글로벌 콤팩트가 2015년 9월에 발표한 21세기 신의 의무 에 이은 것입니다. [29] 보고서는 "ESG 문제를 포함한 모든 장기 투자 가치 동인을 고려하지 않는 것은 신의성실 의무 불이행"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상당한 진전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들이 아직 ESG 문제를 투자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완전히 통합하지 못하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2021년에 여러 조직이 평가 기관 간, 산업 간 및 관할권 전반에 걸쳐 표준을 설정하기 위해 ESG 준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기에는 기술 도구 관점에서 작업하는 Workiva 와 같은 회사가 포함되었습니다. 같은 기관특정 산업에서 공통 주제를 개발하는 기후 관련 재무 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TCFD), EU의 SFDR( Sustainable Finance Disclosure Regulation )과 같은 정부 규정. 


2023년 Vanguard는 CEO가 투자자에 대한 신탁 의무와 양립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ESG 투자와 거리를 두었습니다. 액티브 주식 운용사 중 7명 중 1명 미만이 5년 기간 동안 전체 시장을 능가했으며 그들 중 누구도 순 제로 투자 방법론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환경 문제 

이 부분의 본문은 환경 거버넌스 입니다.

기후 변화의 위협과 기후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모두 커졌기 때문에 투자자는 투자 선택에 지속 가능성 문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문제 는 종종 시장 메커니즘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지 않는 회사의 기능 및 수익에 대한 영향과 같은 외부 효과를 나타냅니다.  ESG의 모든 영역과 마찬가지로 가능한 우려의 범위는 방대하지만(예: 온실 가스 배출 , 생물 다양성 , 폐기물 관리 , 물 관리 ) 주요 영역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후 

기후 변화 의 글로벌 추세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연구 기관은 일부 투자자( 연기금 , 보험 준비금 보유자)가 기후 변화의 인지된 요인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 투자를 선별하기 시작했습니다. 화석 연료 에 의존하는 산업은 덜 매력적입니다. 영국에서는 기후 변화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경제적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영국 정부가 의뢰한 보고서인 2006년 Stern Review 의 결론이 투자 정책에 특히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결론은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 에 대한 고려를 포함할 필요성을 지적했습니다.모든 재무 계산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조기 조치의 이점이 비용보다 클 것입니다. 


환경 지속 가능성 

추가 정보: 환경 지속 가능성

자원 고갈에서 원자재 감소에 의존 하는 산업의 미래에 이르기까지 논쟁의 모든 영역에서 회사 제품이나 서비스의 노후화 문제는 해당 회사에 귀속되는 가치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24]


사회적 문제 

다양성 

고용주에게 열려 있는 인재 풀이 넓을수록 해당 직무에 적합한 사람을 찾을 가능성이 커진다는 믿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39] 혁신과 민첩성은 다양성의 큰 이점으로 간주되며 차이의 힘 으로 알려지게 된 것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40] 그러나 단순히 필수 다양성 교육을 실시하는 것만으로는 기업이 대상 그룹에게 기회를 제공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회사가 작업 팀을 의도적으로 통합할수록 다양한 인력에 대해 더 개방적입니다. 미군은 인종과 성별이 함께 잘 작동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인권 

2006년 미국 항소 법원 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영역을 금융 영역으로 직결시켜 답할 경우가 있다고 판결했다.  이 관심 영역은 지역 사회에 대한 영향, 직원의 건강 및 복지, 회사의 공급망 에 대한 보다 철저한 조사와 같은 고려 사항을 포함하도록 확대되고 있습니다 .


소비자 

꽤 최근까지 주의 사항 ("구매자 주의")은 상거래 및 거래의 지배 원칙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비자가 어느 정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는 가정이 증가했으며 손해 소송이 엄청나게 증가 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가 회사의 위험을 제한하려는 사람들과 검사하는 사람들에게 핵심적인 고려 사항이 되었습니다. 투자에 눈을 가진 회사의 자격 증명.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시장의 붕괴는 약탈 적 대출 에 반대하는 움직임을 촉발시켰고 또한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동물 복지 

동물 복지 문제에는 동물에 대한 제품 또는 성분 테스트, 테스트를 위한 번식, 동물 전시 또는 공장식 농장이 포함됩니다. 


 주의자 

2021년 비영리단체 As You Sow가 기록한 435건의 ESG 주주제안 중 22건이 조직에서 보수적이라고 분류했다. 국가공공정책연구센터는 7 개 회사에 기업의 목적에 대한 BRT 성명서 에 대한 보고서를 준비하도록 요청했습니다 . 다른 보수적인 제안에는 자선 기부금에 대한 보고서와 이사회 지명자의 이념적 다양성이 포함됩니다. 


기업 지배 구조 문제 

참조: 기업 지배구조 및 사회적 소유권

기업 거버넌스는 회사를 지휘하고 통제하는 구조와 프로세스입니다. 이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보다 책임 있고 투명하게 만들고 이해관계자의 우려에 대응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사회 관점의 ESG Corporate Governance, CEO, C-Suite 및 직원의 기업 행동을 감시하는 Governance Lens에는 비즈니스 윤리, 반경쟁 관행, 부패, 세금 측정 및 이해관계자에게 회계 투명성 제공이 포함됩니다.


MSCI는 이사회가 이해관계자를 대신하여 감독해야 하는 기업 행동 관행과 이사회 다양성, 경영진 급여, 소유권, 통제, 회계에 대한 거버넌스 측면을 버킷에 넣습니다. ​​다른 우려 사항으로는 보고 및 투명성 , 기업 윤리 , 이사회 감독, CEO/이사회 의장 분할, 이사회 후보 지명에 대한 주주 권리, 주식 환매 ,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주어진 암흑 자금 등이 있습니다. 


관리 구조 

회사의 관리 구조를 구성하는 내부 절차 및 통제 시스템은 해당 회사의 지분 평가에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CEO와 이사회 사이의 힘의 균형, 특히 유럽 모델과 미국 모델의 차이점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미국 연구에서는 기업의 80%에 CEO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사회 의장이기도 한 영국과 유럽 모델에서는 대기업의 90%가 CEO와 회장의 역할을 분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원 관계 

미국에서 Moskowitz의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목록은 직원들에게 중요한 도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인력을 채용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회사 가치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17] 직원 관계는 또한 회사의 의사 결정에서 동료를 대표하고 노동 조합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임원 보상 

회사는 이제 보너스 지급 비율 수준을 나열하도록 요청받고 있으며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임원의 보수 수준은 주주와 주식 투자자 모두로부터 면밀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직원 보상 

경영진 보상 외에도 다른 직원의 공평한 급여는 조직 관리에서 고려 사항입니다. 여기에는 모든 성별 직원의 임금 평등이 포함됩니다. 급여 형평성 감사 및 이러한 감사 결과는 다양한 규정에 의해 요구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검토를 위해 대중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Hermann J. Stern은 직원 보상에 ESG 성과를 포함하는 네 가지 방법을 구분합니다. [51]


ESG Targets (기업이 목표로 설정한 활동, 프로젝트 및 ESG 결과에 대한 목표)

ESG 상대적 성과 측정(동종업체와 비교, 회사가 관련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주요 수치 기준)

ESG 평가 기관( Refinitiv , S&P Trucost 및 RobecoSam , Sustainalytics , ISS ESG, MSCI ESG, Vigeo Eiris, EcoVadis, Minerva Analytics 등) [52]

ESG 성과 평가(내부 및 외부에서 사용 가능한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전문가 의견을 통한 내부 또는 독립적인 성과 평가)


 투자 

참조: 사회적 책임 투자

사회, 환경 및 기업 거버넌스의 세 가지 영역은 책임 투자(RI)의 개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RI는 틈새 투자 영역으로 시작하여 투자를 원하지만 윤리적으로 정의된 매개 변수 내에서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투자 시장에서 훨씬 더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2020년 6월까지 미국의 지속 가능한 기금으로 유입된 자금은 209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2019년의 자금 흐름인 214억 달러와 거의 일치합니다.  2020년 말까지 미국의 지속 가능한 기금으로 유입되는 자금은 51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펀드는 2020년 말에 1조 6,50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했습니다. 


투자 전략 

RI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통해 투자를 통제하고자 합니다.


긍정적인 선택; 투자자가 투자할 회사를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경우 이것은 정의된 ESG 기준 세트를 따르거나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하기 위해 고성능 ESG 준수 회사의 하위 집합을 선택하는 동급 최고의 방법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행동주의; 특정 문제를 지지하거나 회사 지배 구조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주주가 전략적 투표를 하는 것입니다.

약혼; 투자 펀드는 모든 포트폴리오 회사의 ESG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각 회사와 건설적인 주주 참여 대화를 주도합니다. 

컨설팅 역할; 더 큰 기관 투자자와 주주는 정보를 교환하고 위험 및 전략적 또는 지배 구조 문제에 대한 조기 경고 시스템 역할을 하기 위해 최고 경영진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조용한 외교'로 알려진 것에 참여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57]

제외; ESG 특정 기준 에 따라 특정 부문 또는 회사를 투자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완성; 주식 가치의 전통적인 재무 분석에 ESG 위험 및 기회를 포함합니다.

기관 투자자 

참조: 기관 투자자

현대 투자 시장의 특징 중 하나는 회사와 주식 투자자 간의 관계의 차이입니다. 기관 투자자는 주식의 주요 소유자가 되었으며, 미국의 경우 1981년 35%에서 2002년 58% [58] , 영국의 경우 1963년 42%에서 2004년 84.7%로 증가했습니다 [ 59]. 장기투자전략. 장기 지불 의무가 있는 보험 회사, 뮤추얼 펀드 및 연기금은 단기 이익을 찾는 개인 투자자보다 투자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에 훨씬 더 관심이 있습니다. [24]연금 기금이 ERISA의 적용을 받는 경우, 플랜 가입자의 경제적 수익 극대화 이외의 요소를 기반으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정도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습니다. 


ESG 문제를 해결하면 포트폴리오 수익을 보호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책임 투자가 기관 업계에서 급속히 주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2016년 말까지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에 기반을 둔 기관 투자자(일반적으로 LP라고 함)의 3분의 1 이상이 사모펀드 투자를 거부하는 데 ESG 고려 사항이 주요 또는 주요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북미 LP의 5분의 1. ESG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에 대한 반응으로 사모펀드 및 기타 산업 무역 협회는 포트폴리오 회사에 투자하기 전에 사모 펀드 관리자 및 기타 자산 관리자가 사용할 실사 설문지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ESG 모범 사례를 개발했습니다. 


2019년 2학기에 ESG 정보 투자로의 제도적 전환이 분명히 가속화되었습니다. "SDG 주도 투자"라는 개념은 2019년 2학기에 연기금, SWF 및 자산 운용사 사이에서 더욱 확고한 기반을 얻었습니다. 2019년 8월 26일 비아리츠 에서 개최된 세계 연금 위원회 G7 연금 원탁 회의 및 2019년 8월 19일 워싱턴 DC에서 비즈니스 원탁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


기후 변화를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 투자자 네트워크가 등장했으며, 기관 투자자는 기후 행동 목표에 대해 책임을 지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한 예 중 하나는 2030년까지 넷 제로에 상당한 진전을 가져올 것을 기대하는 기후 변화에 관한 기관 투자가 그룹입니다.  또한 네트워크는 기업의 넷 제로에 대한 진행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투자 프레임워크와 협력했으며, 그러한 프레임워크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많은 양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기업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일련의 기준인 Climate Action 100+. 


책임투자 원칙 

책임 투자 이니셔티브(PRI) 원칙은 2005 년 UN 환경 프로그램 금융 이니셔티브 와 UN 글로벌 콤팩트가 투자 프로세스에서 ESG 문제 분석을 개선하고 기업의 책임 있는 소유권 행사를 지원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제정했습니다. 관행. 2019년 4월 현재 2,350개 이상의 PRI 서명자가 있습니다.


적도 원리 

이 부분의 본문은 적도 원리입니다.

적도 원칙은 금융 기관이 프로젝트 금융에서 환경 및 사회적 위험을 결정, 평가 및 관리하기 위해 채택한 위험 관리 프레임워크입니다. 주로 책임 있는 위험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실사에 대한 최소 기준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2019년 10월 현재 37개국의 97개 금융 기관이 적도 원칙을 공식적으로 채택했으며  신흥 및 선진국 시장에서 국제 프로젝트 금융 부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적도 원칙 금융 기관(EPFI)은 차용인이 해당 사회 및 환경 정책 및 절차를 준수하지 않거나 준수할 수 없는 프로젝트에 대출을 제공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2003년 6월 4일 워싱턴 DC에서 공식적으로 출범한 적도 원칙은 국제 금융 공사 가 수립한 기존의 환경 및 사회 정책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합니다 . 이후 이러한 표준은 사회적 및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일반적으로 국제 금융 공사 성과 표준으로 알려진 것과 세계 은행 그룹 환경, 건강 및 안전 지침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통계 

영국 

Finder UK의 전국 대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영국 투자자의 절반 이상(57%)이 윤리적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Z세대는 윤리적으로 투자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세대로, 응답자의 66%가 ESG 투자에 관심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베이비 붐 세대는 윤리적 투자를 고려할 가능성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세대의 11%만이 윤리적 투자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ESG 평가 기관 

자산 관리자 및 기타 금융 기관은 회사의 ESG 성과를 평가, 측정 및 비교하기 위해 점점 더 ESG 평가 기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최근 에는 Newsweek 와 같은 간행물에서 Statista 와 같은 시장 조사 회사에서 제공한 ESG 데이터를 사용하여 국가에서 가장 책임 있는 조직을 평가했습니다. 


ESG Analytics와 같은 데이터 공급자는 인공 지능을 적용하여 회사와 ESG에 대한 약속을 평가했습니다. 각 평가 기관은 ESG 규정 준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고유한 메트릭 세트를 사용하며 현재 업계 전반에 걸친 공통 표준 세트는 없습니다. [ 인용 필요 ]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파나마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라틴 아메리카 품질 연구소(Latin American Quality Institute)가 10,000개 이상의 인증서를 발행하여 운동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76] [77] [78]


공시 및 규제 

21세기의 첫 10년 동안 ESG 정의 투자 시장은 성장했습니다. 대부분의 세계 대형 은행에는 책임 투자를 전담하는 부서와 부서가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련 투자에 대한 자문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부티크 회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확산 경향으로 이어지는 보험 시장의 ESG 측면의 주요 측면 중 하나는 투자 선택이 이루어질 수 있는 정보의 본질적으로 주관적인 특성입니다. 정의에 따라 ESG 데이터는 정성적입니다. 그것은 비재무적이며 금전적 용어로 쉽게 정량화할 수 없습니다. 투자 시장은 오랫동안 이러한 무형 자산을 다루어 왔습니다. 영업권과 같은 변수는 회사 가치에 기여하는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ESG 무형 자산은 매우 주관적일 뿐만 아니라 정량화하고 더 중요하게는 검증하기가 특히 어렵습니다. 명확한 기준과 투명한 모니터링의 부재로 인해 ESG 공약이 주로환경과 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보다 실질적인 이니셔티브에서 주의를 돌리는 동안 그린워싱 및 기타 회사 홍보 목표. [79] [80]


ESG 영역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공시 입니다 .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리스크는 대기, 토지, 물, 생태계, 인간의 건강에 실제적이거나 잠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투자자가 재정 수준에서 결정을 내리는 정보는 상당히 간단하게 수집됩니다. 회사의 계정을 조사할 수 있으며, 최근 일련의 금융 스캔들 이후 기업 비즈니스의 회계 관행이 점점 더 평판이 나빠지고 있지만 수치는 대부분 외부에서 검증할 수 있습니다. ESG를 고려하여 조사 대상 회사가 자체 수치와 공시를 제공하는 관행이 있었습니다. [81] 이들은 거의 외부에서 검증되지 않았으며 보편적인 표준 및 규정이 부족합니다.환경 및 사회적 실천 분야에서 그러한 통계의 측정은 최소한 주관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ESG 데이터의 고유한 주관성에 대해 제시된 솔루션 중 하나는 ESG 요소 측정에 대해 보편적으로 허용되는 표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와 같은 조직은 다루는 많은 영역에 대해 고도로 연구되고 널리 수용되는 표준을 제공합니다. [82] Probus-Sigma와 같은 일부 투자 컨설팅 회사는 ISO 표준을 기반으로 하고 외부에서 검증된 ESG 기반 등급 지수에 대한 등급을 계산하기 위한 방법론을 만들었습니다. [ 83 ] ESG 공시를 계산하고 확인하는 기준은 결코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문제의 기업 거버넌스 측면은 이 분야에 대한 규제의 역사가 더 길기 때문에 규제 및 표준화 방식에서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받았습니다. 1992년 런던 증권 거래소 와 재무 보고 위원회는 Cadbury 위원회를 구성하여 BCCI , Polly Peck 및 Robert Maxwell 의 Mirror Group 의 파산과 같이 런던 시를 괴롭힌 일련의 거버넌스 실패를 조사했습니다 . 위원회가 도달한 결론은 2003년 기업 지배 구조에 관한 통합 강령 으로 편찬되었습니다.좋은 거버넌스 관행에 대한 벤치마크로 금융계에서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일부 적용되는 경우). [84]


Yahoo! 인터뷰에서 재무 Francis Menassa(JAR Capital)는 "EU의 2014 비재무 보고 지침은 국가 수준의 모든 국가에 적용되어 대기업이 비재무 및 다양성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구합니다. 여기에는 방법에 대한 정보 제공도 포함됩니다. 그들은 사회 및 환경 문제를 운영하고 관리합니다. 목표는 투자자, 소비자, 정책 입안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가 대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평가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지침은 유럽 기업이 비즈니스에 대한 책임 있는 접근 방식을 개발하도록 권장합니다." . [85]


ESG 공개의 신뢰성에 대한 논의에서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ESG 성과에 대해 회사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등급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세계 금융 시장은 ESG 관련 등급 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 FTSE4Good Index (London Stock Exchange와 Financial Times [86] 공동 소유 ), Bloomberg ESG 데이터, [ 87] MSCI ESG 지수 [88] 및 GRESB 벤치마크 [89]


유럽 ​​규제 당국은 그린워싱 문제를 다루기 위해 구체적인 규칙을 도입했습니다. [90] 여기에는 지속 가능한 금융에 대한 유럽 위원회의 행동 계획에서 발생하는 입법 조치 패키지가 포함됩니다. [91]


대중의 반응 

2023년 1월 미국의 Rasmussen 여론 조사에 따르면 "다양성 및 환경 보호와 같은 원인"의 홍보를 기업의 가장 중요한 목표로 간주하는 미국인의 비율은 9%였습니다. 69%는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13%는 "수익 증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PricewaterhouseCoopers 의 여론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83%가 기업이 ESG 모범 사례를 적극적으로 형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소비자의 76%는 "직원, 지역 사회 및 환경을 제대로 대우하지 않는 회사와의 관계를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송 

지구본 아이콘입니다.

이 섹션의 예와 관점은 주로 미국을 다루며 해당 주제에 대한 전 세계적 관점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필요에 따라 이 섹션을 개선하거나 토론 페이지 에서 문제를 논의하거나 새 섹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2023년 5월 ) 

켄터키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150개 은행으로 구성된 켄터키 은행가 협회(Kentucky Bankers Association)는 다니엘 캐머런(Daniel Cameron) 켄터키 법무장관이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과 같은 은행의 ESG 관행을 조사하고 있는 것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022년 11월 켄터키 은행가 협회는 프랭클린 순회 법원에서 Cameron을 고소했습니다. Cameron은 이전에 법률 사무원 으로 일했던 Gregory Van Tatenhove 판사 앞에서 켄터키 동부 지역의 미국 지방 법원으로 사건을 옮겼습니다 . 협회는 카메론이 그의 법적 권한을 넘어 "놀랍고 충격적인 광범위한 도청"을 표시했으며 은행의 환경 대출 관행에 대한 조사의 일환으로 은행에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권한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지속적인 국가 감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민간 기업. 


보고 

ESG 보고에 따라 조직은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 Global Reporting Initiative 및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와 같은 기관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재무 및 비재무 출처의 데이터를 제시해야 합니다 . 데이터는 평가 기관 및 주주에게도 제공되어야 합니다. 


연구 결과 

NYU Stern Center for Sustainable Business에서 수행한 2021년 연구에 따르면, 1,000개 이상의 연구를 조사한 결과 "연구는 데이터 제공자마다 회사마다 다른 점수를 사용합니다." 


Gallup은 미국 직원의 28%가 "우리 조직이 사람과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말에 강력하게 동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무형 자산은 미래 기업 가치에서 점점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무형 자산 지표를 생각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세 가지 핵심 요소인 ESG는 미국 금융 산업 전반에 걸쳐 채택된 레이블을 구성합니다. 그들은 회사 또는 사업 의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영향 과 관련된 요소를 측정하는 궁극적인 목적을 가진 무수한 특정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글로벌 ESG 평가기관 MSCI 투자 관점에서 용어를 사용하고 ESG 투자를 투자 의사 결정 과정에서 재무적 요소와 함께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요소를 고려하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105] 마찬가지로 S&P는 ESG 투자를 통해 시장 참여자가 의사 결정 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위험과 기회가 회사의 성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식을 고려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의사 결정에 ESG를 사용하는 투자자는 표준 투자 접근 방식과 동일한 수준의 재정적 수익을 유지하면서 지속 가능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European Securities and Markets Authority 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ESG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을 개선하고 고객 비용을 절감합니다." 5년 동안의 분석에 따르면 ESG 점수에 가중치를 둔 주식형 펀드는 일반적으로 유럽 시장에서 1.59%,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1.02%, 북미 시장에서 0.13~0.17%의 연평균 수익률 증가로 더 높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