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마케터]AI가 검색 엔진 최적화의 미래를 바꾸는 방법

[SEO 마케터]AI가 검색 엔진 최적화의 미래를 바꾸는 방법

cloudhwang 0 200

AI가 검색 엔진 최적화의 미래를 바꾸는 방법

AI는 우리가 알고 있는 SEO를 완전히 바꿀 것입니다. 최적화에서 링크 구축에 이르기까지 SEO의 모든 측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인공 지능(AI)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검색 엔진 최적화도 적응해야 합니다. AI는 이미 인간이 할 수 없는 속도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므로 SEO 전략을 지배하기 시작하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SEO 산업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Google은 지속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이 항상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5년 Google이 인공 지능(AI) 시스템인 RankBrain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를 처리할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 SEO 커뮤니티는 AI가 업계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RankBrain은 Google이 사용하는 유일한 AI 시스템이 아닙니다. 2017년에는 스팸과 싸우기 위해 기계 학습도 사용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Google의 검색 담당자인 Danny Sullivan이 2019년에 RankBrain 이 현재 모든 검색 쿼리에 사용되고 있음을 확인한 이후 여러 회사에서 AI 및 머신 러닝을 실험하여 앞서 나가기 위해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완전히 새로운 AI 기반 SEO 도구가 생겨났습니다. AI 도구가 그 효과를 입증한 눈에 띄는 방법 중 일부는 SEO 키워드 연구, 콘텐츠 생성, 트래픽 및 사이트 성장 분석, 음성 검색 및 SEO 워크플로입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SEO의 미래가 인공 지능에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문제는 AI가 SEO를 바꿀지 여부가 아니라 얼마나 빨리 일어날 것인가입니다. AI 기반 SEO에 관심이 있는 회사의 수는 작년에 크게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더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향한 지속적인 움직임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머신 러닝 모델뿐만 아니라 더 나은 데이터 사용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또한 Google이 계속해서 검색자의 의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키워드보다는 엔터티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Moz의 설립자인 Rand Fishkin이 말했습니다.

다음은 AI가 이미 SEO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이 변화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키워드 및 앵커 관리SEO 키워드 연구는 SEO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항상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루한 작업이었지만 AI 도구 덕분에 훨씬 쉬워졌습니다. SEO 공급업체의 AI 분석 과 같은 AI 기반 키워드 기능은 앵커 텍스트 사용, 키워드 변형 및 시맨틱 키워드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제작 및 분석SEO와 관련하여 콘텐츠는 여전히 왕입니다. Google의 알고리즘은 자연어 처리(NLP)를 사용하여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이해하고 사용자의 검색어와 일치시킵니다. 즉, 고품질의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생성된 콘텐츠에 대한 Google의 반응에 대한 열띤 논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해서 GPT-3 기반 도구의 더 많은 도입을 보고 있으며 GPT-4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트래픽 및 순위 성장 분석웹사이트의 순위와 트래픽 증가를 이해하는 것은 SEO에 필수적입니다. Google Analytics는 이를 위한 훌륭한 도구이지만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SEO Vendor의 "Eye In the Sky" 및 "Rankings Analyzer"와 같은 AI 기반 개발은 순위 상승을 예측하고 경고하여 문제 식별을 자동화하고 시정 조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EO 워크플로우SEO는 키워드 연구에서 링크 구축, 페이지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면 다양한 SEO 작업을 자동화하여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데이터와 워크플로를 분석하는 AI 기반 SEO 도구는 덜 알려져 있습니다. SEO Vendor의 CORE AI 기술 은 기술이 부족한 대행사의 AI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SEO Vendor의 관리 파트너인 Jim Liu에 따르면 “우리의 CORE-AI 기술은 웹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검색 엔진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순위 전략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캠페인의 올바른 방향을 식별하기 위해 100개 이상의 요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인공 신경망을 사용합니다.” 

SEO 업계가 AI와 머신러닝을 적용하는 데 점점 더 과감해지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향후 몇 년은 이러한 도구가 회사가 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데 얼마나 성공적인지 결정하는 데 중요할 것입니다. AI 도구를 올바르게 적용하면 SEO의 미래는 참으로 밝아 보입니다.

Crazy Egg와 Hello Bar의 설립자인 Neil Patel은 “SEO의 미래는 모바일 검색의 지속적인 증가와 검색 산업에서 인공 지능의 사용 증가라는 두 가지 주요 요인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AI 우선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AI가 미래에 SEO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정확히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AI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 발전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위 예측 백링크, 사회적 신호 및 페이지 최적화를 포함하여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는 데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행동이 순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AI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분석하고 각 요소가 순위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정보를 사용하여 상위 순위에 도달할 가능성이 더 높은 효과적인 SEO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SEO Vendor의 CORE AI 와 같은 플랫폼  에는 이러한 기능이 있지만 다른 회사들도 향후 몇 년 동안 새로운 예측 기능을 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색 엔진 알고리즘 분석Google의 알고리즘은 지속적으로 변경되므로 최신 업데이트를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는 정기적인 사이트 감사를 요구합니다. 

또한 Google이 좋아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변경하면 불이익을 받거나 블랙리스트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는 트래픽과 수익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감사 기술을 사용하면 최신 변경 사항을 따라갈 수 있지만, 미래에는 AI가 웹 사이트를 완전히 분석하고 벌금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적 위험 신호를 식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 정보를 사용하여 너무 늦기 전에 웹사이트에 필요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기업은 Google 페널티로부터 복구하는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세스를 피할 수 있습니다.

경쟁 모니터링 및 분석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그들의 SEO 노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변경 사항을 모두 추적하고 웹 사이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파악해야 하므로 이는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작업에 도움이 되는 여러 도구가 있지만 많은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는 SEO Vendor의 CORE AI와 같은 AI 도구가 모든 어려운 작업을 대신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식별하고 웹 사이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합니다. 

SERP 순위에 대한 더 많은 제어 현재 대행사는 SERP 순위를 제한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순위에 오르고 싶다면 스스로 SEO 전략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Google의 알고리즘이 대부분 경험에 의존하여 호의적으로 반응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에이전시는 SERP 순위에 대해 더 많은 통제권을 갖게 될 것입니다. AI 기반 도구는 웹 사이트를 분석하고 개선할 영역을 식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략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고 안정적인 순위SEO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순위가 많이 변동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동성은 진행 상황을 추적하기 어렵게 만들고 많은 좌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AI가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AI는 순위 변동을 줄이고 SERP에서 보다 일관된 위치를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순위가 떨어지더라도 SEO Vendor의 "Eye In the Sky"와 같은 AI는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대행사에 알릴 수 있습니다.

제어 SEO 초점AI는 SEO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기업이 SEO에 접근하는 방식과 대행사가 더 나은 결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AI를 수용할 수 있는 기업은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SERP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는 SEO 공급업체의 AI 대시보드 와 같은 클라이언트 대시보드를 통해 AI 기반 전략 및 키워드 초점을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캠페인의 초점 또는 공격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더 잘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