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Athena는 표준 SQL을 사용해 Amazon S3에 저장된 데이터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대화식 쿼리 서비스

Amazon Athena는 표준 SQL을 사용해 Amazon S3에 저장된 데이터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대화식 쿼리 서비…

cloudhwang 0 712

Amazon Athena는 표준 SQL을 사용해 Amazon S3에 저장된 데이터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대화식 쿼리 서비스입니다. Athena는 서버리스 서비스이므로 설정하거나 관리할 인프라가 없으며 데이터 분석을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Athena로 데이터를 로드할 필요 없이 S3에 저장된 데이터를 직접 사용하면 됩니다. 시작하려면 Athena Management Console에 로그인하여 스키마를 정의한 후 쿼리를 시작하십시오. Amazon Athena는 표준 SQL을 완벽 지원하는 Presto를 사용하며, CSV, JSON, ORC, Apache Parquet, Avro 등 다양한 표준 데이터 형식과 호환됩니다. Amazon Athena는 무엇보다도 신속한 임의 쿼리 작업에 적합하며, Amazon QuickSight와 통합하여 손쉽게 시각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지 조인, 창 함수 및 어레이를 포함해 복잡한 분석을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