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Backup은 완전관리형 백업 서비스로, 클라우드뿐 아니라 온프레미스에서도 AWS Storage Gateway를 사용해 AWS 서비스 전체에서 데이터 백업을 손쉽게 중앙집중화하고 자동화

AWS Backup은 완전관리형 백업 서비스로, 클라우드뿐 아니라 온프레미스에서도 AWS Storage Gateway를 사용해…

cloudhwang 0 1139

AWS Backup은 완전관리형 백업 서비스로, 클라우드뿐 아니라 온프레미스에서도 AWS Storage Gateway를 사용해 AWS 서비스 전체에서 데이터 백업을 손쉽게 중앙집중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AWS 백업을 사용하면 백업 정책을 중앙에서 구성하고 Amazon EBS 볼륨, Amazon RDS 데이터베이스, Amazon DynamoDB 테이블, Amazon EFS 파일 시스템 및 AWS Storage Gateway 볼륨과 같은 AWS 리소스의 백업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AWS Backup에서는 이전에 서비스별로 수행되던 백업 작업을 자동화하고 통합하므로,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와 수동 프로세스를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AWS Backup 콘솔에서 클릭 몇 번이면 백업 일정과 보존 관리를 자동화하는 백업 정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AWS Backup은 완전관리형 정책 기반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여 백업 관리를 간소화하고 비즈니스 및 규제상의 백업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중앙 집중식 백업 관리

AWS Backup은 Amazon EBS, Amazon RDS, Amazon DynamoDB, Amazon EFS 및 AWS Storage Gateway를 비롯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AWS 서비스 전체에서 백업을 관리할 수 있도록 중앙 집중식 백업 콘솔, 백업 API 세트, 명령줄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AWS Backup에서는 백업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백업 정책을 중앙에서 관리하고 이를 AWS 서비스 전반의 AWS 리소스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일관되고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AWS Backup의 중앙 집중식 백업 콘솔에서는 백업과 백업 활동 로그에 대한 통합 보기를 제공하므로 더 쉽게 백업을 감사하고 규정 준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정책 기반 백업 솔루션

AWS Backup에서는 백업 플랜이라는 백업 정책을 생성하여 백업 요구 사항을 정의한 후 이를 백업하려는 AWS 리소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비즈니스 및 규제 준수 요구 사항에 맞춰 별도의 백업 플랜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각 AWS 리소스를 백업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백업 플랜을 사용하면 손쉽게 조직 전체 및 애플리케이션 전체에서 백업 정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태그 기반 백업 정책

AWS Backup에서는 AWS 리소스에 태그를 지정하여 간단하게 백업 정책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백업 전략을 손쉽게 구현하고 모든 AWS 리소스가 백업되고 보호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AWS 태그는 AWS 리소스를 구성하고 분류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AWS 태그와 통합하면 백업 플랜을 신속하게 AWS 리소스 그룹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일관되고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백업 일정 관리

AWS Backup을 사용하면 비즈니스 및 규제상의 백업 요구 사항에 맞춰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백업 일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사전에 정의된 백업 일정에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AWS Backup은 정의된 정책과 일정에 따라 AWS 리소스를 자동으로 백업하게 됩니다. 백업 일정에는 백업 시작 시각, 백업 빈도 및 백업 기간이 포함됩니다.

자동화된 보존 관리

AWS Backup에서는 백업 보존 정책을 설정하여 비즈니스 및 규제상의 백업 준수 요구 사항에 따라 백업이 자동으로 유지 및 만료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백업 보존 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한 동안만 백업을 유지함으로써 손쉽게 백업 스토리지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백업 활동 모니터링

AWS Backup은 대시보드를 제공하므로, AWS 서비스 전체에서 백업 및 복원 활동을 간단하게 감사할 수 있습니다. AWS Backup 콘솔에서 클릭 몇 번이면 AWS 서비스 전체에서 최신 백업 작업 및 복원 작업 상태를 보고 AWS 리소스가 적절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WS Backup은 백업 활동 로드에 대한 통합 보기를 제공하는 AWS CloudTrail과 통합되므로, 어떤 리소스가 어떻게 백업되는지 쉽고 빠르게 감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AWS Backup을 Amazon Simple Notification Service(SNS)와 통합하여 백업이 성공하거나 복원이 시작된 시점과 같은 백업 활동을 자동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수명 주기 관리 정책

AWS Backup을 사용하면 백업을 저렴한 콜드 스토리지 티어에 저장함으로써 백업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하면서 동시에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정의한 일정에 따라 백업을 웜 스토리지에서 콜드 스토리지로 자동으로 전환하도록 수명 주기 정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수명 주기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증분 백업

AWS Backup은 정기 백업을 증분식으로 효율적으로 저장합니다. AWS 리소스의 첫 번째 백업에서는 전체 데이터 사본을 백업합니다. 이후에 이루어지는 각 증분 백업에서는 AWS 리소스에서 변경된 부분만 백업합니다. 증분 백업을 사용하면 스토리지 비용은 최소화하면서 빈번한 백업을 통한 데이터 보호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백업 데이터 암호화

AWS Backup은 전송 및 저장 시 백업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백업 데이터를 보호하고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포괄적인 암호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WS Backup은 AWS Key Management Service(KMS)에서 관리하는 암호화 키를 사용하여 백업 데이터를 암호화하므로, 키 관리 인프라를 구축 및 유지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AWS Backup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되는 키는 백업의 대상인 리소스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되는 키와 별개입니다. 프로덕션 데이터와 백업 데이터에 별도의 암호화 키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보호에 중요한 계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백업 액세스 정책

AWS Backup에서는 백업 저장소에 대해 리소스 기반 액세스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백업 저장소는 백업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컨테이너입니다. 리소스 기반 액세스 정책을 통해 사용자별로 권한을 정의하는 대신, 모든 사용자에 대해 백업 저장소의 백업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는 AWS 서비스 전체에 걸쳐 백업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는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을 제공하며, 백업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mazon EC2 인스턴스 백업

AWS Backup은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또는 타사 솔루션이 필요하지 않으며 인스턴스 수준에서 Amazon EC2에 대한 백업과 복구 작업을 자동화합니다. 고객은 이제 스토리지(EBS) 계층과 상호 작용해야 하는 필요를 제한하면서 전체 EC2 인스턴스를 포함한 백업 작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단일 복구 지점에서 복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전체 EC2 인스턴스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Amazon EFS에 대한 항목 수준 복구

AWS Backup은 고객이 Amazon EFS 파일 시스템의 백업에서 개별 파일 또는 디렉터리를 복원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AWS Backup을 통해 고객은 중앙화된 콘솔에서 전체 파일 시스템을 복원할 필요 없이 개별 파일을 빠르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구 시간은 며칠에서 단 몇 시간으로 단축됩니다.

교차 리전 백업

 

AWS Backup을 통해 고객은 다수의 AWS 서비스의 백업을 중앙 콘솔에서 여러 리전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규정 준수와 재해 복구 요구 사항 충족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AWS Backup으로 고객은 온디맨드 복제본으로서 백업을 수동으로 복사하거나 예정된 백업 계획의 일환으로 자동으로 여러 다른 리전에 복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새 리전의 해당 백업에서 복구할 수도 있으므로 위험 또는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고 재해 복구 및 비즈니스 연속성 요구 사항을 확실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