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EBS를 사용하면 스토리지 볼륨을 만들어 Amazon EC2 인스턴스에 연결

Amazon EBS를 사용하면 스토리지 볼륨을 만들어 Amazon EC2 인스턴스에 연결

cloudhwang 0 839

Amazon EBS를 사용하면 스토리지 볼륨을 만들어 Amazon EC2 인스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연결한 후에는 해당 볼륨 위에 파일 시스템을 생성하거나, 데이터베이스를 실행하거나, 블록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mazon EBS 볼륨은 특정 가용 영역에 위치하며 여기에서 자동으로 복제되므로, 단일 구성 요소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모든 EBS 볼륨 유형은 안정적인 스냅샷 기능을 제공하며 99.999%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mazon EBS는 워크로드에 대한 스토리지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옵션은 2개의 큰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데이터베이스 및 부트 볼륨과 같은 트랜잭션 워크로드를 위한 SSD 지원 스토리지(주로 IOPS가 성능을 좌우)와 MapReduce 및 로그 처리와 같은 처리량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HDD 지원 스토리지(주로 초당 MB가 성능을 좌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SSD 지원 볼륨은 지연 시간에 민감한 트랜잭션 워크로드를 위한 고성능의 프로비저닝된 IOPS SSD(io 1)와 다양한 트랜잭션 데이터를 위해 가격과 성능의 균형을 맞춘 범용 SSD(gp2)를 포함합니다. HHD 지원 볼륨은 자주 액세스하고 처리량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한 처리량 최적화 HDD(st1)와 액세스 빈도가 낮은 데이터를 위한 최저비용 콜드 HDD(sc1)를 포함합니다.

탄력적 볼륨은 가동 중단이나 성능 저하 없이 용량을 동적으로 늘리고, 성능을 튜닝하며, 라이브 볼륨의 유형을 변경할 수 있는 Amazon EBS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손쉽게 배포를 적정 규모로 조정하고 성능 변경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