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Virtual Private Cloud(VPC)를 사용하면 AWS 클라우드에서 논리적으로 격리된 공간을 프로비저닝하여 고객이 정의하는 가상 네트워크에서 AWS 리소스를 시작

Amazon Virtual Private Cloud(VPC)를 사용하면 AWS 클라우드에서 논리적으로 격리된 공간을 프로비저닝…

cloudhwang 0 1193

Amazon Virtual Private Cloud(VPC)를 사용하면 AWS 클라우드에서 논리적으로 격리된 공간을 프로비저닝하여 고객이 정의하는 가상 네트워크에서 AWS 리소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 범위 선택, 서브넷 생성, 라우팅 테이블 및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구성 등 가상 네트워킹 환경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VPC에서 IPv4와 IPv6를 모두 사용하여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mazon VPC의 네트워크 구성을 손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는 웹 서버를 위해 퍼블릭 서브넷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액세스가 없는 프라이빗 서브넷에 데이터베이스나 애플리케이션 서버 같은 백엔드 시스템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보안 그룹 및 네트워크 액세스 제어 목록을 포함한 다중 보안 계층을 사용하여 각 서브넷에서 Amazon EC2 인스턴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본 VPC는 다른 일반 VPC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서브넷이 아닌 서브넷을 추가합니다.

  • 기본 라우팅 테이블을 수정합니다.

  • 라우팅 테이블을 추가합니다.

  • 추가 보안 그룹을 연결합니다.

  • 기본 보안 그룹의 규칙을 업데이트합니다.

  • AWS Site-to-Site VPN 연결을 추가합니다.

  • 더 많은 IPv4 CIDR 블록을 추가합니다.

기본 서브넷도 다른 서브넷을 사용하듯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 지정 라우팅 테이블을 추가하고 네트워크 AC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C2 인스턴스를 시작할 때 특정 기본 서브넷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IPv6 CIDR 블록을 기본 VPC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VPC 및 서브넷 관련 작업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기본 서브넷

기본 라우팅 테이블은 인터넷으로 대상 주소가 정해진 서브넷의 트래픽을 인터넷 게이트웨이로 전송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기본 서브넷은 퍼블릭 서브넷입니다. 대상 주소 0.0.0.0/0에서 인터넷 게이트웨이로의 라우팅을 제거함으로써 기본 서브넷을 프라이빗 서브넷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해당 서브넷에서 실행하는 EC2 인스턴스는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기본 서브넷에서 시작한 인스턴스는 퍼블릭 IPv4 주소와 프라이빗 IPv4 주소, 퍼블릭 DNS 호스트 이름과 프라이빗 DNS 호스트 이름을 둘 다 받습니다. 기본 VPC의 기본이 아닌 서브넷에서 시작하는 인스턴스는 퍼블릭 IPv4 주소나 DNS 호스트 이름을 수신하지 않습니다. 서브넷의 퍼블릭 IP 주소 지정 동작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브넷의 퍼블릭 IPv4 주소 지정 속성 수정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때때로 AWS는 새로운 가용 영역을 리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며칠 내로 기본 VPC에 대한 이 가용 영역에 새로운 기본 서브넷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하지만 기본 VPC를 수정했을 경우에는 새로운 기본 서브넷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원한다면, 새로운 가용 영역에 대한 기본 서브넷을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기본 서브넷 생성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