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CloudWatch는 AWS, 하이브리드 및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리소스에 대한 데이터와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모니터링 및 관리 서비스

Amazon CloudWatch는 AWS, 하이브리드 및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리소스에 대한 데이터와 실행 가능한…

cloudhwang 0 813
Amazon CloudWatch는 AWS, 하이브리드 및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리소스에 대한 데이터와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모니터링 및 관리 서비스입니다. CloudWatch를 사용하면 단일 플랫폼에서 로그와 지표 형태의 모든 성능 및 운영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일로(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에서 개별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loudWatch에서는 전체 스택(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및 서비스)을 모니터링하고 경보, 로그 및 이벤트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동화된 조치를 취하고 MTTR(Mean Time to Resolution)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 리소스를 확보하고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가치를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CloudWatch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고, 리소스 사용률을 관리하고, 시스템 전반의 운영 상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CloudWatch는 지표 및 로그 데이터에 대해 최소 1초 간격의 가시성, 15개월의 데이터 보존 기간(지표), 지표에 대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사용하여 비용 최적화를 위한 기록 분석을 수행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리소스의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CloudWatch Container Insights를 사용하여 컨테이너식 애플리케이션 및 마이크로서비스에서 모니터링 및 문제를 해결하고 경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CloudWatch는 DevOps 엔지니어가 문제를 격리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데이터 같은 컴퓨팅 사용률 정보는 물론, 컨테이너 다시 시작 실패 같은 진단 정보도 수집 및 집계하고 요약합니다. Container Insights를 활용하면 Amazon ECS for Kubernetes(EKS), Amazon의 Elastic Container Service(ECS), AWS Fargate, 독립 실행형 Kubernetes(k8s) 같은 컨테이너 관리 서비스를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