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RDS는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Amazon RDS는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cloudhwang 0 983

사용량이 늘어나면 스토리지 용량과 IOPS를 증가시켜 성능 확장이 가능합니다. 장애가 발생하면 Failover 기능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하도록 구현 가능합니다. Read Replica를 이용해서 읽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mazon RDS는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Amazon AuroraMySQLMariaDBOracleMicrosoft SQL Server 및 PostgreSQL과 같은 6개의 익숙한 데이터베이스 엔진을 제공합니다. 즉, 기존 데이터베이스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코드, 애플리케이션 및 도구를 Amazon RD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mazon RDS는 프로비저닝, 패치, 백업, 복원, 장애 탐지, 복구 등 일상적인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처리합니다.

Amazon RDS를 사용하면 간편한 복제를 통해 프로덕션 워크로드의 가용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중 AZ 배포 옵션을 사용하여 기본 데이터베이스에서 동기식으로 복제된 보조 데이터베이스로 장애 조치되는 내장된 자동 장애 조치 기능과 고가용성으로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읽기 전용 복제본을 사용하면 단일 데이터베이스 배포 용량을 한도 이상으로 확장하여 읽기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든 Amazon Web Services와 마찬가지로 사전 투자가 필요 없으며 사용한 리소스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