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Amazon ECS)는 완전관리형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

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Amazon ECS)는 완전관리형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

cloudhwang 0 1319

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ECS)는 Docker 컨테이너를 지원하는 확장성과 성능이 뛰어난 컨테이너 관리 서비스로서, 이 서비스를 사용하여 Amazon EC2 인스턴스의 관리형 클러스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Amazon ECS를 사용하면 자체 클러스터 관리 인프라를 설치, 운영 및 확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한 API 호출로 컨테이너가 활성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및 중지하고, 클러스터의 전체 상태를 쿼리하며, 보안 그룹, Elastic Load Balancing, EBS 볼륨, IAM 역할과 같이 여러 친숙한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필요 사항과 가용성 요구 사항에 따라 클러스터 전체에 컨테이너를 배치할 일정을 수립하는 데에도 Amazon EC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비즈니스나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도록 자체 스케줄러나 타사 스케줄러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Docker는 현재 Amazon ECS에서 지원하는 유일한 컨테이너 플랫폼입니다.

 

ECS는 주요 Amazon 서비스의 기반 기둥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Amazon Route 53, Secrets Manager, AWS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IAM), Amazon CloudWatch 등의 다른 서비스와 통합을 통해 컨테이너 배포 및 확장을 위한 익숙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AWS 서비스와의 신속한 통합을 통해 ECS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ECS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서 Amazon EC2 및 AWS Fargate를 스팟 및 온디맨드 요금 옵션과 조합하여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CS는 서비스 메시인 AWS App Mesh와 통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수준의 가시성, 트래픽 제어 및 보안 기능을 추가합니다.

 

Amazon ECS를 사용하면 자체 클러스터 관리 인프라를 설치, 운영, 조정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컨테이너를 애플리케이션의 빌딩 블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mazon ECS는 Docker 컨테이너를 사용하여 장기 실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배치 프로세스를 예약할 수 있게 해줍니다. Amazon ECS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유지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 용량 요구 사항에 따라 컨테이너 규모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Amazon ECS는 Elastic Load Balancing, EBS 볼륨, VPC, IAM과 같은 친숙한 기능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API로 자체 스케줄러와 통합하여 사용하거나 Amazon ECS를 기존의 소프트웨어 전송 프로세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AWS Elastic Beanstalk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플랫폼으로 고객이 쉽게 웹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배포하고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빌딩 블록 프로비저닝(예: EC2, RDS, Elastic Load Balancing, Auto Scaling, CloudWatch), 애플리케이션 배포, 상태 모니터링 등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사용자가 코드 작성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배포할 컨테이너 이미지, CPU와 메모리 요구 사항, 포트 매핑, 컨테이너 링크만 지정하면 됩니다.

 

Elastic Beanstalk이 Amazon ECS 클러스터, 로드 밸런싱, Auto Scaling, 모니터링, 클러스터 전체에 컨테이너 배치와 같은 모든 세부 사항을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컨테이너의 장점을 활용하고 싶지만 컨테이너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개발에서 운영까지 애플리케이션 배포만 간단히 하고 싶다면 Elastic Beanstalk이 최적의 선택입니다. 사용자 지정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좀더 미세하게 조정하고 싶다면 Amazon ECS에서 직접 작업하면 됩니다.

 

Amazon ECS는 확장성이 뛰어난 Docker 컨테이너 관리 서비스로서 이 서비스를 사용하여 Docker 컨테이너에서 실행되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Lambda는 이벤트 중심의 작업 컴퓨팅 서비스로서 데이터 변경, 웹 사이트 클릭, 다른 AWS 서비스에서 수신되는 메시지 등의 '이벤트'에 대한 응답으로 코드를 실행하므로, 사용자가 컴퓨팅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0 Comments